▲ 라이언 피어밴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수비 실책, 경기 첫 피안타도 kt 외국인 선발투수 라이언 피어밴드를 흔들지 못했다.

피어밴드는 1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2피안타 1볼넷 무실점 호투로 팀 3-0 승리를 이끌고 본인은 시즌 5승(2패)을 챙겼다. 피어밴드는 올 시즌 등판한 7경기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다. 

빠른 볼과 체인지업 너클볼을 섞은 피어밴드 투구에 KIA 타선은 꼼짝하지 못했다. 연거푸 삼진과 범타 유도를 하며 노히트 투구를 펼쳤다. 2회말 선두 타자 최형우에게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이범호 김주찬 안치홍을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위기는 5회 찾아왔다. 선두 타자 이범호를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만들었다. 그러나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이 됐다. 포수 장성우가 포구하지 못했고 포수 패스트볼로 이범호가 1루에 나갔다. 후속 타자 김주찬을 상대로 3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그러나 심우준이 포구 실책을 저질렀다. 

무사 1, 2루. 실점 위기에서 피어밴드는 제 공을 던졌다. 안치홍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유도해 1-4-3 병살타를 만들었다. 2사 3루에서 김지성을 삼진으로 돌려세워 무실점 노히트 투구를 이어갔다.

노히트는 6회에 깨졌다. 2사에 이명기에게 유격수 쪽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이명기가 볼카운트 0-2에서 연거푸 파울을 만들었고 6번째 공을 페어로 굴려 안타를 만들었다. 와인드업 투구와 다른 세트포지션 투구로 리듬이 깨질 수도 있는 상황. 그러나 피어밴드는 흔들리지 않고 나지완을 상대로 4구 헛스윙 삼진을 끌어내 이닝을 끝냈다.

8회 심우준 실책이 한 번 더 나왔다. 피어밴드가 안치홍을 상대로 3루수 땅볼을 만들었다. 1루 송구까지 여유가 있는 상황이었지만 심우준이 송구 실책을 저질렀다. 피어밴드는 김지성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으나 포수 김민식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버나디나를 이대형 도움으로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이명기를 투수 땅볼로 처리하며 KIA 타선에 찾아온 기회를 지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