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팻딘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외국인 선발투수 팻딘이 11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t 위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11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4실점(2자책점)을 기록하고 팀이 1-4로 뒤진 7회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KIA가 동점 또는 역전에 성공하지 못하면 팻딘은 시즌 2패(2승)를 안는다.

1회를 무실점으로 막은 팻딘은 2회부터 흔들렸다. 1사에 오태곤에게 2루수 앞 내야안타를 맞았다. 타구 바운드가 커 2루수 안치홍이 공을 잡았을 때 오태곤은 1루에 거의 도착했다. 이어 김사연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다. 그러나 1사 1, 2루에 정현과 박기혁을 범타로 처리했다.

2회는 팻딘이 흔들린다는 것을 알리는 시작이었다. 3회 대량 실점했다. 선두 타자 이대형에게 1루수 앞 내야안타를 맞았다. 오정복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으나 박경수에게 좌월 2점 홈런을 내줬다. 1사 주자 없을 때 유한준을 만났다.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으나 김지성이 실책을 저질렀다. 

팻딘은 장성우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1사 1, 2루 위기를 이어갔다. 오태곤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2사가 됐다. 실책이 없었다면 이닝이 끝났을 상황. 그러나 김사연에게 1타점 중전 안타, 정현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허용해 2실점을 더 기록했다. 팻딘 자책점은 아니다.

0-4로 뒤진 가운데 팻딘은 4회 안정을 찾았다. 이대형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으나 오정복을 상대로 5-4-3 병살타를 유도해 주자를 없앴다. 이어 박경수를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만들며 세 타자만 상대했다. 

팻딘은 5회 선두 타자 유한준에게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맞았다. 장성우 희생번트로 1사 3루가 됐다. 추가 실점 위기에서 팻딘은 오태곤을 투수 땅볼, 김사연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5회까지 투구를 마쳤다.

6회에도 팻딘은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정현에게 유격수 왼쪽으로 가는 내야안타를 맞았다. 이어 박기혁 희생번트로 1사 2루가 됐다. 이대형 타석 때 폭투를 저지른 팻딘은 이대형을 3루수 파울플라이로 잡아 2사 3루를 만들었다. 투구 수 104개에 팻딘은 오정복을 만났다. 팻딘은 오정복에게 3루 쪽으로 빠르게 가는 날카로운 타구를 내줬다. 그러나 이범호 호수비로 무실점 위기에서 벗어났다.

팻딘은 7회 홍건희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