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중일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가 NC 다이노스를 상대한 개막 시리즈에서 연패에 빠졌다. 24일 개막전이 타선 침묵에 의한 2-4 패배였다면, 25일 두 번째 경기는 수비가 무너지며 1-7로 완패했다. 취임 첫 승을 노리던 류중일 감독은 고민만 안고 서울로 돌아오게 됐다. 

25일 LG 선발투수 김대현은 4회까지 1실점을 기록했다. 2회 위기가 있었지만 만루에서 신진호를 삼진 처리하며 무실점. 3회에는 포수 유강남의 실책으로 선취점을 빼앗겼으나 대량 실점으로 가지는 않았다. 

4회까지 0-1, 그러나 승부는 5회 NC 쪽으로 기울었다. LG는 5회말에만 5점을 빼앗겼다. 내야에서는 실책 2개가 나왔고, 마운드에서는 김대현과 김지용이 몸에 맞는 공을 기록하며 승부할 기회도 없이 주자를 내보냈다. 

시작이 좋지 않았다. 선두 타자 박민우의 강한 땅볼이 유격수 오지환 앞에서 높게 튀었다. 오지환은 예상보다 큰 바운드에 대처하지 못하고 공을 빠트렸다. 김대현은 다음 타자 노진혁을 볼넷으로 내보낸 데 그치지 않고 나성범을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시켰다. 

이날 기록한 김대현의 세 번째 몸에 맞는 공이었고, 나성범을 상대로는 2타석 연속이었다. LG는 무사 만루에서 두 번째 투수 김지용을 불렀다. 김지용은 적시타를 맞기는 했지만 2개의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이닝을 끝낼 수 있는 상황이 왔다.

그러나 뜻대로 되지 않는 게 야구다. 이종욱의 땅볼을 유격수 오지환이 다리 사이로 흘렸다. 불과 하루 전 24일 경기에서 어려운 타구를 과감한 수비로 막았던 오지환이 25일 경기에서는 한 이닝에만 두 개의 실책을 저질렀다. LG는 여기서 1점을 더 허용했다. 

김지용은 다음 타자 손시헌을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낸 뒤 대타 박석민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김지용을 맞고 튄 타구에 주자 2명이 득점했다. 점수는 어느새 0-6으로 벌어져 있었다. LG는 7회 추가점까지 허용했다. 

7안타 1볼넷을 기록한 24일 경기에서 나간 주자를 불러들이지 못해 고전했다면, 25일 경기에서는 기회조차 만들지 못했다. 2회 1사 후 김현수 채은성의 안타로 1, 2루를 만들었지만 오지환와 유강남이 연속 삼진으로 물러나며 선취점에 실패했다. 5회에는 2사 1, 3루가 무산됐다. 3회와 6회에는 선두 타자 출루에도 무득점에 그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