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로건 베렛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 다이노스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개막 시리즈 2경기를 모두 이겼다. 

NC는 2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LG와 경기에서 7-1로 승리했다. 24일 4-2 승리에 이어 2연승으로 현 마산구장에서 열릴 마지막 개막 시리즈를 마쳤다. 

선발 로건 베렛이 5⅔이닝 2피안타 3볼넷 6탈삼진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두 번째 투수 유원상은 지난해까지 동료였던 LG 타자들을 상대해 1⅓이닝 동안 볼넷 1개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이적 후 첫 경기를 마쳤다. 타선에서는 역시 이적 첫 경기를 치른 최준석이 5회 1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NC는 3회 상대 실책으로 선취점을 얻었다. 선두 타자 박민우가 중전 안타에 이어 2루를 훔쳤다. 박민우는 나성범 타석에서 나온 폭투에 3루까지 진루했고, 다음 타자 재비어 스크럭스 타석에서는 포수 유강남의 2루 송구 실책 때 홈을 밟았다. 

▲ NC 최준석 ⓒ 연합뉴스
선취점 뒤 NC는 스크럭스의 볼넷으로 1사 1, 3루 기회를 이어갔다. 그러나 최준석의 삼진과 권희동의 3루수 땅볼 때 나온 LG 아도니스 가르시아의 호수비에 추가점을 올리지 못했다. 

1-0 앞선 채 시작한 5회 안타 2개로 대량 득점에 성공했다. 선두 타자 박민우가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한 뒤 노진혁이 볼넷, 나성범이 몸에 맞는 공으로 나가 무사 만루가 됐다. 스크럭스의 희생플라이와 최준석의 1타점 적시타로 3-0이 됐다. 

NC는 2사 이후 다시 상대 실책으로 추가점을 얻었다. 이종욱이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하면서 2루에 있던 나성범이 홈을 밟았다. 다음 타자 손시헌은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했고, 9번 타자 신진호 대신 타석에 들어간 대타 박석민이 투수 맞고 굴절되는 2타점 내야안타를 기록했다. 점수는 6-0까지 벌어졌다. 

LG는 0-7로 끌려가던 8회 대타 양석환의 솔로 홈런으로 무득점 패배를 면했다. 그러나 투수들의 제구 난조와 5회 벌어진 연속 실책 등 수비 문제 등이 남은 시즌 풀어야 할 고민거리가 됐다. 25일 7실점 가운데 자책점은 단 2점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