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로건 베렛(왼쪽)이 왕웨이중의 '하트 축하'를 받으며 더그아웃으로 돌아오고 있다.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 새 외국인 선수 로건 베렛이 첫 등판을 무실점으로 마쳤다. "다양한 구종을 안정적으로 제구한다"는 강점이 잘 드러난 데뷔전이다. 

베렛은 2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5⅔이닝 2피안타 3볼넷 6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네 가지 구종을 모두 활용해 삼진을 잡은 점이 인상적이다. NC는 베렛의 무실점 투구와 5회 대량 득점을 묶어 LG를 7-1로 제치고 개막 2연승을 달렸다. 

베렛은 1회를 공 7개로 마무리했다. 모두 맞혀 잡았다. 안익훈과 박용택은 땅볼, 김용의는 내야 뜬공으로 막았다. 2회에는 아웃카운트 3개를 전부 탈삼진으로 채웠다. 선두 타자 아도니스 가르시아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김현수와 채은성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지만 오지환과 유강남까지 연달아 삼진 처리하는 것으로 2회를 마쳤다. 

2회 잡은 삼진 3개는 모두 결정구가 달랐다. 먼저 오른손 타자 가르사아에게는 바깥쪽으로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던졌다. 원바운드에 가까운 공에 가르사이의 방망이가 헛돌았다. 왼손 타자인 오지환에게는 투심 패스트볼로 헛스윙을 유도했다. 다시 오른손 타자 유강남을 상대할 때는 커브로 세 번째 스트라이크를 채웠다. 

3회와 4회, 5회에는 왼손 타자를 상대로 탈삼진을 하나씩 늘렸다. 이때도 결정구가 다양했다. 3회 박용택에게 체인지업을 던져 헛스윙 삼진을 추가했다. 4회에는 김현수와 풀카운트 승부에서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기록했다. 

헛스윙 삼진을 늘려 가던 베렛은 5회에는 오지환을 만나 몸쪽 투심 패스트볼로 첫 서서 삼진을 잡았다. 오지환이 엉덩이를 빼며 피하려고 했지만 공이 살짝 꺾여 스트라이크존 안쪽으로 향했다.  

투구 수 96개 가운데 포심 패스트볼은 단 7개. 대신 투심 패스트볼(38구)을 바탕으로 슬라이더(23구)와 체인지업(15구), 커브(13구)를 섞어 타자들을 상대했다. 탈삼진 6개 가운데 4개를 왼손 타자 상대로 잡았다는 점, 그리고 이때 결정구로 3가지 구종(투심 패스트볼 2개, 체인지업 슬라이더 각 1개)을 활용했다는 점이 돋보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