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투사 헬멧'을 쓴 NC 나성범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 선수들이 변했다. 권희동, 이상호, 박민우, 나성범, 노진혁, 박광열 등 많은 선수들이 24일 개막을 앞두고 단체로 변신을 택했다. 안면 보호대를 덧대 '검투사 헬멧'을 착용하기 시작했다. 

24일 LG와 개막전을 앞둔 김경문 감독이 나성범의 타격 훈련을 유심히 보더니 "올해 저게 유행인가봐"라고 했다. 나성범이 그동안 착용하지 않았던 검투사 헬멧을 쓰고 있는 걸 발견하고 꺼낸 말이었다. 주변을 보니 나성범 외에도 적지 않은 선수들이 안면 보호대를 헬멧에 달고 있었다. 지난해는 물론이고 불과 시범경기 기간에도 볼 수 없던 장면이다. 

김경문 감독은 과거 선수 시절 경험을 떠올리며 "얼굴 쪽에 공을 맞으면 트라우마가 남기 마련"이라며 부상 방지 차원에서 선수들이 안면 보호대를 쓰는 게 바람직하다고 했다. 또 "저걸 쓰면 시야가 투수와 공에만 더 집중되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밝혔다. 

선수들은 어떤 생각이었을까. 나성범은 "구단에서 달고 싶은 사람은 하라고 해서 다같이 했다"고 말했다. 예방 차원의 조치였다는 말. 박민우는 "달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았다. 아직 효과가 어떻다고 말하기는 조금 어렵다"며 "안정감 때문에 달았다"고 얘기했다.  

▲ NC 노진혁 ⓒ NC 다이노스
노진혁 역시 경기 전까지는 적응 기간이라며 특별히 해줄 말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턱이 길어서 보호 좀 하려고 한다"며 농담을 하더니 라커룸으로 향했다. 그는 검투사 헬멧을 쓰고 3타수 3안타 1볼넷, 100% 출루로 테이블세터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