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김진우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KIA 오른손 투수 김진우는 1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7피안타 1볼넷 5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올해 3경기에 선발 등판했는데 승리 없이 2패만 기록하고 있다. 대신 첫 두 경기에서는 5이닝을 채우지 못하다가 10일 kt를 상대로 6이닝 2실점으로 잘 던졌다. 팀이 0-3으로 지면서 패전투수가 됐을 뿐이다. 

지난 등판 퀄리티스타트의 흐름이 이번 경기까지 유지됐다. 1회 1, 2번 타자 김용의와 이병규를 공 4개로 잡았고, 2사 1루에서는 루이스 히메네스를 1루수 뜬공으로 막았다. 2회에는 오지환과 양석환, 채은성을 상대로 'K-K-K'를 기록했다.

김진우는 3회 처음 위기를 맞이했다. 1사 이후 손주인과 김용의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이병규와 풀카운트 승부 끝에 삼진을 잡았고, 박용택은 중견수 뜬공으로 막아 실점을 피했다. 4회에는 히메네스와 오지환, 양석환을 공 10개로 막았다.

4회까지 무실점 호투하던 김진우는 5회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선두 타자 채은성을 땅볼로 잡은 다음 유강남과 손주인, 김용의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1-1 동점을 허용했다. 대타 정성훈을 우익수 뜬공 처리해 2아웃을 잡았지만 박용택에게 역전 적시타를 맞았다. 히메네스의 날카로운 땅볼을 유격수 김선빈이 잡아 어렵게 5회를 마쳤다.

김진우는 6회 1사 1루에서 채은성을 유격수 병살타로 잡고 올 시즌 두 번째이자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다. 7회부터는 홍건희가 마운드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