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의 게임이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6-2017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바이에른 뮌헨과 경기에서 연장까지 이어진 혈투 속에 4-2이겨 합산 스코어 6-3으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레알은 호날두의 팀이었고 8강전은 호날두의 게임이었다. 호날두는 8강 1차전 바이에른 원정에서 멀티 골을 기록했다. UEFA 주관 대회 100호 골(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97골,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골, UEFA 슈퍼컵 2골) 고지에 올랐다. 팀은 2-1로 이겨 준결승 진출에 유지한 고지에 올라섰다.

▲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UCL 100호골 고지에 도달한 호날두.

호날두는 한 발 더 나아갔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8강 2차전. 후반 로베로트 레반도프스키에게 선제 실점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존재감이 미미했다. 그러나 후반 31분 헤더로 동점 골을 만들었다. 레알은 호날두의 동점 골로 균형의 추를 맞췄지만, 세르히오 라모스의 자책골로 경기는 연장으로 흘렀다.

어려웠던 연장전에서 해결사는 역시 호날두였다. 호날두는 연장 종료를 앞두고 세르히오 라모스의 크로스를 침착하게 마무리해 동점 골을 기록했다. 뒤이어 연장 후반엔 승패를 가르는 세 번째 골을 터뜨렸다. 호날두에 의한 경기였고 호날두가 끝낸 경기였다.

호날두는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아무도 오르지 못한 UCL 100호 골 고지에 가장 먼저 올라섰다. 이 경기에서 역사가 쓰여졌고, 호날두는 전설이 됐다.

▲호날두 유럽클럽대항전 득점

UEFA 주관 대회 103호 골

-UEFA 챔피언스리그 100골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골

-UEFA 슈퍼컵 2골

▲ 레알의 호날두.

[영상] '해트트릭+챔피언스리그 100호 골' 호날두 뮌헨전 활약상 ⓒ이충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