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인 루니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웨인 루니(31·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친정 팀 에버튼 복귀가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 메디컬테스트를 받기 위해 에버튼에 도착했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9일(이하 한국 시간) "루니가 에버튼 훈련장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뒤 공식 발표가 있을 것으로 매체는 내다봤다. 이르면 이번 주말 안에도 발표가 날 수 있다.

루니의 에버튼행은 최근 급물살을 탔다. 영국 맨체스터 지역 매체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8일 "루니가 13년 만에 에버튼에 복귀한다"며 "맨유와 에버튼이 금요일(7일) 협상을 가졌다. 공식 발표를 앞두고 효과적으로 논의했다"고 밝혔다.

영국 방송 BBC 역시 두 구단 사이 협상이 '꽤 긍정적'으로 진행됐다면서 "수 일 내에 자유 계약으로 루니가 에버튼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했다.

에버튼 유스 출신인 루니는 2004년 맨유로 이적한 뒤 맨유 최다 골 기록을 경신 하는 등 간판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 입지가 급격히 흔들리며 이적 대상이 됐다.

중국 슈퍼리그 등 타 구단들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루니에게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는 에버튼이었다. 루니는 맨유 선수로 활약하면서도 에버튼 경기를 종종 찾아 관전할 만큼 친정 팀에 대한 애정이 특별했다. 여기에 로날드 쿠만 감독 역시 경험을 높이 사 루니 영입을 노린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높은 주급이 걸림돌이었으나 루니가 주급 삭감을 결정하고, 또 맨유가 일부 지원을 하는 것으로 하면서 이적 협상에 속도가 붙었다. 무리 없이 메디컬테스를 통과하면 루니는 13년 만에 친정 팀 유니폼을 입게 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