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취재 정형근 기자, 영상 김소라 PD] 세계적인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가 FC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5일(한국 시간) "메시와 재계약에 합의했다. 계약 기간은 2021년 6월 30일까지이다"고 발표했습니다. 

메시는 다음 시즌이 끝나면 바르셀로나와 계약이 종료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정확한 계약 조건은 밝히지 않았지만 스페인 마르카 등 다수 매체는 1년 옵션이 추가돼 기간이 최장 2022년까지라고 보도했습니다. 메시의 바이아웃 금액은 3억 유로, 우리 돈으로 약 3,91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00년부터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에서 뛴 메시는 2004-05시즌 성인 무대에 데뷔했습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8회 등을 이끌며 세계 최고의 축구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메시는 583경기에서 507골을 터뜨려 바르셀로나 팀 내에서는 물론 프리메라리가 최다 득점자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정식 계약은 메시가 훈련을 위해 팀에 돌아오면 이뤄질 예정이다. "역사상 최고의 선수인 메시와 재계약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결혼식을 올린 뒤 신혼여행을 즐기고 있는 메시는 15일 프리시즌 훈련을 위해 바르셀로나에 돌아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리오넬 메시.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