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해치'에서 박문수 역을 맡은 권율.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배우 권율이 드라마 '해치'를 통해 보여줄 밝은 캐릭터에 대한 고민을 고백했다.

11일 오전 서울 목동 SBS 홀에서 진행된 SBS 새 월화드라마 '해치'(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정일우, 고아라, 권율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 함께한 이용석 PD는 권율에 대해 "SBS에서 방송했던 드라마 '귓속말'에 출연했다. 프로듀서들이 호감을 갖는 배우 중 한 명"이라며 "TV에서는 성격파 배우로 보이는데 위트도 있고 재미있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율이 맡은) 박문수는 극중 활력을 주는 인물이다. 연기자로서 검증이 된 인물이고, 대중들이 모르는 권율의 모습을 보여주면 나에게도 득이 될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권율은 밝은 박문수 캐릭터에 부담을 털어놓으면서 "밝고 유쾌하면서도 극의 호흡을 많이 올려줘야한다. 실제 성격이 밝고 긍정적이긴 하지만, 연기적으로 접근했을 때 잘 해 낼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미디를 담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공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좋지 않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다. 내가 구상하고 구현해가는 박문수의 캐릭터를 이끌어 주셨다. 현장에서 많은 대화를 하면서 촬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해치'는 왕이 될 수 없는 천한 신분 출신의 왕자 연잉군 이금(정일우)이 사헌부 다모 여지(고아라)와 열혈 고시생 박문수(권율)와 손을 잡고, 조선 최강 빌런 민진헌(이경영)에 맞서 왕이 되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1일 오후 10시 첫 방송 예정이다,

ye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