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이대호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부산, 고유라 기자] 롯데 자이언츠 4번타자 이대호가 결승포로 팀 승리를 견인했다.

이대호는 26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전에서 1-1로 맞선 6회말 좌월 솔로포를 날리며 팀의 6-1 승리를 이끌었다. 롯데는 6연승, 홈 10연승을 달리며 5위 넥센과의 승차를 3.5경기로 벌리고 4위를 지켰다.

이날 양팀은 영건들의 맞대결을 펼쳤다. 이대호는 넥센 선발 하영민을 상대로 1회 볼넷을 얻어 나간 뒤 3회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하영민은 4이닝 1실점을 한 뒤 교체됐고 윤영삼이 5회를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양팀은 1-1 접전을 펼쳤다.

6회까지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한 김원중이 자칫 승리 요건을 갖추지 못할 상황. 여기서 주장 이대호가 움직였다. 이대호는 6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윤영삼을 상대로 좌익수 뒤 담장을 넘기는 비거리 120m 대형 솔로포를 때려내며 팀의 리드를 되찾아왔다.

롯데는 8월 들어 17승6패의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8월 동안 7위에서 4위까지 순위가 올랐다. 팀의 좋은 흐름에 대해 조원우 롯데 감독은 26일 경기를 앞두고 "이대호가 주장 역할과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잘 해주고 있다. 고참이 솔선수범하니까 후배들이 잘 따른다"고 말했다.

이날 역시 1회 선취점 후 추가점이 나오지 않고 있던 상황에서 나온 이대호의 홈런은, 분위기를 롯데에 다시 가져오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날 롯데는 시즌 3번째 홈구장 매진을 기록했다. 이대호는 만원 관중 앞에서 제 역할을 다하며 시즌 매진된 경기에서 첫 승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