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원중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부산, 고유라 기자] 롯데 자이언츠 우완 투수 김원중이 사직 만원 관중 앞에서 호투했다.

김원중은 26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7탈삼진 3사사구 1실점을 기록했다. 김원중은 최근 3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로 안정감을 보이며 시즌 6승 요건을 갖췄다.

1회 김원중은 1사 후 서건창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초이스를 헛스윙 삼진 처리했으나 서건창의 도루로 2사 2루가 됐다. 김원중은 김하성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팀이 1회말 선취점을 내 1-0으로 앞섰다.

김원중은 2회 김민성에게 중견수 키를 살짝 넘기는 안타를 맞았다. 그는 장영석과 이택근을 연속 루킹 삼진으로 아웃시킨 뒤 김웅빈을 중견수 뜬공 처리했다. 3회에도 탈삼진 2개를 섞어 삼자범퇴를 기록하며 호투를 이어갔다.

김원중은 4회 선두타자 초이스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은 뒤 김하성을 중견수 뜬공 처리한 김원중은 김민성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내줘 1-1 동점을 허용했다.

5회 김원중은 선두타자 이택근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맞았으나 김웅빈을 3루수 뜬공, 박동원을 유격수 땅볼로 아웃시켰다. 이어 이정후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넥센의 득점을 허락하지 않았다.

김원중은 6회 서건창, 초이스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한 뒤 김하성을 볼넷으로 내보내 무사 만루에 처했다. 그는 김민성을 3루수-포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 처리했다. 장영석을 볼넷으로 내보내 다시 2사 만루에 몰렸으나 이택근을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투구수 98개(스트라이크 57개+볼 41개)를 기록한 김원중은 2-1로 앞선 7회초 교체됐다. 김원중은 이날 슬라이더의 비중을 높이며 넥센 타선의 배트를 헛돌게 했다. 직구와 변화구 배합이 적절하게 이뤄지며 여러 차례 위기에서 실점을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