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EWS=강화도(인천), 박현철 기자] 끌려가다 동점을 만든 뒤 9회말 끝내기로 승리했다.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이 LG 트윈스 퓨처스팀을 상대로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SK는 17일 인천 강화도 길상면 SK 퓨처스파크에서 벌어진 LG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9회말 터진 설재훈의 끝내기 중견수 희생플라이에 힘입어 2-1 신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SK는 퓨처스리그 전적 5승1무7패(17일 현재)를 기록하며 3연승을 달렸다. 중부리그 4개 팀 중 4위. LG는 3연패에 빠지며 4승3무5패로 북부리그 3위에 머물렀다.

선취점은 LG의 몫. LG는 1회초 선두타자 백창수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안익훈의 희생번트에 이어 서상우 타석에서 3루 도루를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SK 포수 김민식의 송구가 외야로 향하며 백창수가 홈을 밟았다.

LG 선발 신승현이 호투를 이어갔고 SK 선발 김대유는 결정타는 피했으나 5회까지 볼넷 8개를 내주며 아쉬운 제구를 보였다. 5회초 LG는 김대유의 제구난을 틈 타 2사 만루 기회를 잡았으나 상대 내야 실책을 틈 타 홈으로 쇄도한 3루 주자 안익훈이 횡사, 공수교대로 이어졌다.

SK는 6회부터 캠프 5선발 후보였던 우완 여건욱을 투입했다. 여건욱이 6회초를 무실점으로 막은 뒤 SK는 5회까지 3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하던 신승현을 상대로 동점에 성공했다. 선두 타자 최정민의 안타와 2루 도루 등으로 2사 2루를 만든 SK. 3번 타자 김민식은 좌익수 방면 2루타를 때려내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그리고 1-1로 맞선 9회말. SK는 선두타자 박윤의 좌중간 3루타로 무사 3루 기회를 잡았다. 대주자 유서준을 투입한 SK. 타석의 설재훈은 상대 투수 최동환의 5구 째를 받아쳤다. 짧은 중견수 뜬공이었으나 3루에 있던 유서준은 과감히 홈으로 쇄도했고 포수 조윤준의 블로킹을 피해 홈을 파고들며 끝내기 득점으로 이어졌다.

SK 선발로 나선 좌완 김대유는 5이닝 1실점을 기록했으나 2피안타 8사사구로 제구가 아쉬웠다. LG 선발 신승현은 사사구 없이 7이닝 동안 6피안타 6탈삼진 1실점으로 1군 진입 가능성을 높였다. SK의 2번 지명타자로 나선 임재현과 미래의 주전 포수감 김민식은 각각 2안타 씩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맹타를 선보였다.

[사진1] 유서준 끝내기 득점 ⓒ SPOTV NEWS 강화도(인천), 한희재 기자

[사진2] LG 선발 신승현 ⓒ SPOTV NEWS 강화도(인천), 한희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