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EWS=잠실, 신원철 기자] KIA가 LG를 꺾고 다시 연승 행진에 시동을 걸었다. 6연승 뒤 5연패, 다시 2연승이다.

KIA 타이거즈는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9-4로 승리했다. 선발 양현종이 역투한 가운데 하위타순이 폭발했다. 7~9번타자가 모두 멀티히트다. KIA는 이날 승리로 5연패 뒤 2연승에 성공했다. 시즌 8승 5패(승률 0.615)다.

지난 시즌부터 10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이어오던 LG 선발 헨리 소사를 초반부터 공략했다. 득점과 이어지지는 않았으나 1회와 2회 모두 안타가 나왔다. 3회에는 8번타자 이성우의 우전안타와 9번타자 최용규의 번트안타를 시작으로 기회를 만들었다. 1번타자 김주찬까지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하면서 무사 만루가 됐다. 2번타자 강한울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이 타석에서 LG 포수 최경철이 공을 흘린 덕분에 선취점을 얻었다. 이어 브렛 필이 2타점 적시타를 쳤다.

4회에도 하위타순이 터지면서 추가점을 뽑았다. 김다원의 2루타를 시작으로 이성우가 우전안타, 최용규가 중전 적시타를 쳤다. 강한울도 1타점 2루타로 앞선 타석 삼진의 아쉬움을 풀었다.

양현종은 6⅓이닝 동안 피안타 5개, 볼넷 4개를 내줬지만 병살타 3개를 끌어내는 등 주자있는 상황에서 안정적이었다. 3회와 4회 각각 1실점을 기록했는데 적시타를 맞지는 않았다. 3회 실점에 앞서 최경철에게 3루타를 내줬으나 정타는 아니었고 외야수 콜 플레이에 문제가 있었다.

김다원-이성우-최용규로 이뤄진 KIA 하위타순은 이날 7안타를 합작했다. 박준표(⅓이닝)-심동섭(1⅓이닝)-임준섭(1이닝)이 이어던진 불펜도 무실점으로 제 몫을 해줬다. 이들의 활약 속에 KIA가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한편 김기태 감독은 7회말 수비에서 1루 대주자 문선재의 2루 도루 상황을 놓고 심판진에 어필하다 '리그규정 '경기의 스피드업' 1-③항: 항의 5분 경과 시 퇴장 조치' 규정에 의해 퇴장당했다.

[사진] KIA 양현종 ⓒ 한희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