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벤투스 중원을 함께 이끌었던 마르키시오와 포그바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유벤투스에서 폴 포그바(27)와 함께 미드필드에서 호흡을 맞췄던 전 이탈리아 대표 미드필더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34, 은퇴)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이 포그바에게 잘못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스포츠 신문 투토 스포르트와 인터뷰한 마르키시오는 최근 유벤투스 복귀 소문이 돌고 있는 포그바의 상황에 대해 "포그바가 유벤투스로 돌아온다면 기쁠 것"이라며 "그가 맨유로 갔던 것은 잘못된 선택이라고 말해줬다"며 포그바와 나눈 대화를 공개했다.

포그바는 2015-16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5경기에서 8득점 12도움을 몰아치며 맹활약했다. UEFA 챔피언스리그 8경기에서도 1골 2도움으로 순도 높은 활약을 펼쳤다. 2016년 여름 포그바는 맨유 역사상 최고액 이적료로 프리미어리그 무대에 돌아갔다.

포그바는 2016-17시즌 프리미어리그 30경기에서 5골 4도움을 기록했고, 유로파리그 15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우승에 기여했다. 하지만 투자한 이적료와 유벤투스 시절만큼의 영향력을 보이지 못했다. 

이후 두 시즌 프리미어리그 기록은 준수했으나 경기력이 들쑥날쑥했다. 2019-20시즌에는 부상으로 거의 나서지 못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 유벤투스 복귀설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마르키시오는 포그바의 상황에 대해 "포그바가 그때로 돌아가 상황을 바꿀 수 있다면 스페인을 택했을 것"이라며 레알 마드리드행 가능성을 말했다.

그러면서도 유벤투스 복귀가 좋은 결정이 될 수 있다고 권했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에 많은 걸 줄 수 있는 선수다. 유벤투스 미드필드에는 포그바같은 선수가 필요하다. 그가 돌아온다면 긍정적인 상황이 될 것이다. 그를 가장 좋아하는 곳에서 새로 태어날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