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이 골 ⓒ연합뉴스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전주박주성 기자전북현대가 상하이상강에 무릎을 꿇었다.

전북현대는 26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상하이상강과 120분 혈투 동안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결국 승부차기에서 패배했다.

전북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최전방에 김신욱을 세우고 2선에 로페즈임선영손준호문선민이 배치됐다수비형 미드필더에는 신형민이 자리했고 포백은 김진수김민혁홍정호이용이 구성했다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상하이는 3-4-3 포메이션을 꺼냈다최전방에 엘케손오스카헐크가 섰고 2선에 장웨이양시완아흐메도프왕센차오가 배치됐다스리백은 스커허관웨이젠이 구성했고 골문은 얀준링이 지켰다.

경기 시작과 함께 상하이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다하지만 헐크의 슈팅은 벽에 막혔다전반 3분 로페즈의 기습적인 슈팅은 살짝 벗어났다전반 4분 김신욱은 허관과 충돌하며 프리킥을 만들었다이 크로스를 홍정호가 머리로 연결했지만 약했다.

전반 12분 문선민은 오른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침투로 프리킥을 만들었다전반 15분 헐크의 슈팅은 골대를 때렸고흘러나온 공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옆그물을 때렸다전반 16분 임선영의 강력한 슈팅은 골키퍼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전반 20분 이용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김신욱이 헤딩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살짝 벗어났다전반 26분 전북의 골이 터졌다문선민이 내준 패스를 손준호가 올렸고 이를 김신욱이 정확한 슈팅으로 해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4분 로페즈는 임선영과 원투패스를 주고받은 후 강력한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전반 38분 송범근은 헐크의 예리한 슈팅을 어렵게 쳐냈다전반 41분 김진수는 불안하게 걷어내 자책골을 넣을 뻔했고 송범근이 가까스로 걷어냈다.

후반에도 경기는 치열했다양 팀은 중원에서 허리싸움을 펼치며 상대의 빈틈을 찾았다후반 13분 전북에 위험한 상황이 찾아왔다김진수가 상대의 크로스를 넘어지면서 막았는데 상하이는 핸드볼 파울을 강하게 주장했다하지만 주심은 경기를 그대로 진행했다.

후반 20분 수비가 불안하게 걷어낸 공을 문선민은 마음먹고 발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게 떴다후반 27분 헐크의 기습적인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불안한 전북은 임선영을 빼고 최영준을 투입하며 수비에 무게를 뒀다.

하지만 상하이의 동점골이 터졌다헐크였다후반 35분 헐크는 패스를 받아 강력한 논스톱 슈팅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후반 42분 문선민은 강력한 감아차기로 골문을 노렸지만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경기 막판에는 모라이스 감독도 퇴장을 당했고 경기는 연장으로 흘렀다.

연장 시작과 함께 김진수는 상대 선수와 충돌하며 쓰러졌다연장 4분 로페즈는 완벽한 찬스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선방에 막혔다연장 7분 헐크가 빼앗긴 공을 손준호가 올렸고 김신욱이 머리로 노렸지만 살짝 나갔다. 연장 15분 로페즈의 슈팅은 또 다시 정면으로 갔다.

득점없이 연장 후반이 시작됐다. 모라이스 감독은 후반 10분 이동국을 준비시켰다. 이때 손준호의 기습적인 발리 슈팅은 선방에 막혔다. 후반 막판 전북은 손준호를 빼고 이동국을 투입했다. 후반 막판 헐크의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문선민은 상대에 신경전을 펼쳐 퇴장을 당했다.

승부차기 첫 키커에서 상하이가 웃었다. 이동국의 킥은 선방에 막혔다. 두 번째 키커 엘케손의 킥은 골망을 흔들었다. 김신욱은 재치 있는 파넨카킥으로 골을 기록했다. 세 번째 키커 아흐메도프도 가볍게 골을 넣었다. 이후 이용, 신형민이 골을 기록했지만 마지막 키커에게 골을 내줘 패배했다.

스포티비뉴스=전주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