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열린 '아스달연대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출연진.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아스달 연대기' 박상연 작가가 미국 유명 드라마인 '왕좌의 게임'의 한국판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감히 비교할 수 없다"고 답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제작발표회가 28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박상연 작가가 이에 대해 답했다.

박상연 작가는 '아스달 연대기'가 한국의 '왕좌의 게임'으로 비교되는 것에 대해 "그 드라마는 인류 엔터테인먼트의 정점에 있는 작품이라 저희가 감히 비교하거나 표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면에서 너무 훌륭한 작품이다. 저희가 감히 표방할 수도 없고, 저희는 저희 나름대로 가상의 시대에서 좋은 드라마를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티저 공개 이후 "'왕좌의 게임'을 연상하게 하는 느낌이 많다"는 반응이 이어지면서 '한국판 왕좌의 게임', '왕좌의 게임'의 부제인 '얼음과 불의 노래'를 패러디한 '마늘과 쑥의 노래' 등의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한편 '아스달 연대기'는 아직 국가와 왕을 만나지 못했던 멀고 먼 옛날 아스 대륙에 세워진 최초의 도시, 최초의 국가, 최초의 왕의 이야기를 그린다. 단군 설화를 재해석하고 판타지적 설정을 첨가해 가상의 땅 아스에서 처음으로 나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각기 다른 모습의 영웅들을 통해 표현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는 서사의 큰 변화를 중심으로 파트1, 2, 3으로 구성해 방송할 예정이다. 먼저 파트1 '예언의 아이들'의 6회 분량이 방송된 이후 파트2 '뒤집히는 하늘, 일어나는 땅'의 6회 분량까지 총 12회 분량이 방송된다. 이어 올 하반기 내에 파트3 '아스, 그 모든 전설의 서곡'을 방송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 파트1 '예언의 아이들'은 다음달 1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