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덴버(미국), 한희재 기자] UFC 파이트 나이트 139가 11일(한국 시간) 미국 콜로라도 덴버 펩시 센터에서 열렸다. 도널드 세로니가 마이크 페리를 꺾고 포효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덴버(미국) 김건일 기자] 여전했다. 도널드 세로니(35, 미국)는 화를 삭이지 못했다.

11년 몸담은 둥지를 박차고 떠날 때 감정 그대로였다.

시간을 거꾸로 돌리면 이해할 수 있다. 때는 마이크 페리(26, 미국)와 맞대결을 3개월 앞둔 상황.

조금씩 훈련 강도를 높여야 하는 시점에서 잭슨 윙크 아카데미는 납득할 수 없는 얘기를 했다. '상대 파이터'인 페리를 체육관 동료로 들인다는 내용이었다.

이때부터 둘 사이에 금이 갔다.

세로니는 2007년부터 잭슨 윙크 아카데미와 연을 맺었다. WEC 시절부터 함께해 28승을 합작했다.

UFC에서만 20승(8패)을 거두고 화끈한 인파이팅으로 카우보이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을 준 곳이 잭슨 윙크 아카데미였다.

그러나 양측은 '페리 사건' 탓에 돌아킬 수 없는 수준으로 치닫았다.

3개월이 흐른 뒤에도 세로니는 여전히 씩씩댔다. 분노를 가라앉히지 못했다.

세로니는 지난 8일(이하 한국 시간) MMA 정키와 인터뷰에서 "잭슨 윙크는 정말 용서가 안 된다. 특히 (수석코치인) 마이클 윙클존이 그렇다. 그는 오직 돈, 돈, 돈만 나불거린다. (11년 된 사이인대도) 돈 얘기밖에 대화 주제로 꺼낼 게 없는가 보다. 정말 거지 같은 상황"이라며 전 직장을 쏘아붙였다.

복수에 성공했다.

세로니는 11일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펩시 센터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39 코메인이벤트에서 페리에게 1라운드 4분 45초 만에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케이지 중앙을 무대로 삼았다. 초반 미적지근한 클린치 싸움 이후 둘은 한치 물러서지 않는 타격전 모드로 펩시 센터 관중을 들뜨게 했다.

테이크다운은 페리가 먼저 뺏었다. 1라운드 종료 1분 51초 전 오른 다리로 세로니 중심을 무너뜨렸다.

그러나 세로니가 환상적인 롤링으로 포지션 체인지를 이뤘다. 이후 백 포지션을 점유한 세로니는 초크 그립에 초점을 맞췄다. 세로니는 빠르게 암바를 완성하며 페리 탭을 받아냈다. UFC 최다승 기록을 갈아치웠다.

세로니는 커리어 34승째(11패)를 신고하며 재기 발판을 마련했다. 직전 5경기에서 1승 4패로 부진했는데 페리 전 승리로 좋지 않은 흐름을 끊어냈다.

페리는 지난 7월 UFC 226에서 폴 펠더를 꺾은 기세를 잇지 못했다. 통산 4번째 쓴잔(12승)을 마시며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