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오재원, 최주환, 김재호(왼쪽부터) ⓒ 한희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차, 포 다 떼고 간다."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이 1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시즌 12차전을 앞두고 툭 농담을 던졌다. 사연이 있었다. 4번 타자 김재환과 5번 타자 양의지가 정상 컨디션이 아니라 선발 출전이 어려웠다. 라인업 교체가 불가피했다. 

김 감독은 "오늘(11일)은 라인업 변화가 클 거다. 김재환은 허리가 아프고, 양의지도 정상적인 몸 상태가 아니다. 아시안게임 휴식기를 앞두고 선수들 몸 상태들이 나빠질 대로 나빠진 거 같다"며 걱정을 표현했다. 

두산은 가장 믿을 수 있는 타자들로 중심 타선을 꾸렸다. 3번 타자 오재원, 4번 타자 최주환, 5번 타자 김재호로 클린업 트리오를 '급 결성'했다. 세 선수는 올해 눈에 띄게 장타력이 늘어 홈런 부문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경기 전까지 오재원은 13개, 최주환은 19개, 김재호는 12개를 기록했다. 최주환과 김재호는 올 시즌 처음 10홈런 고지를 넘어섰다.

오재원이 선취점의 물꼬를 텄다. 0-0으로 맞선 3회말 1사 1루에서 중월 투런포로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 최주환이 좌익수 왼쪽으로 빠져나가는 안타, 김재호는 볼넷으로 흐름을 이어 갔다. 후속타 불발로 득점으로 연결되진 않았다. 

2-2 동점이 되면서 추가점이 필요했던 5회말. 중심 타선이 다시 움직였다. 선두 타자 허경민이 우중간 안타로 출루한 가운데 오재원과 최주환이 연속 안타를 날려 3-2로 다시 달아났다. 이어진 무사 1, 3루에서는 김재호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도망가는 점수를 뽑았다.

두산은 5-2로 이기며 롯데의 4연승 도전을 막았다. 오재원 4타수 2안타(1홈런) 2타점, 최주환 3타수 2안타 1타점, 김재호 2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