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타일러 윌슨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비록 승리 요건은 갖추지 못했지만 연속 안타는 한 번도 맞지 않았다. 

LG 오른손 투수 타일러 윌슨은 24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개막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3볼넷 7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LG는 8회 2점을 더 내주고 2-4로 졌다. 그러나 윌슨의 성공 가능성을 봤다. 

1-2로 끌려가던 7회 두 번째 투수 임정우에게 공을 넘겼다. 승리 요건은 갖추지 못했다. 그러나 기대 이상의 탈삼진 능력과 예상대로 뛰어난 땅볼 유도 능력을 바탕으로 실점은 최소화했다. 장점인 공 끝 움직임을 활용해 연속 타자 피안타를 막았다.   

1회 투구 수가 24개로 많은 편이었지만 실점은 하지 않았다. 노진혁에게 볼넷, 재비어 스크럭스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2사 1, 2루에 몰린 뒤 모창민을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2회에는 1사 이후 이종욱에게 안타를 맞았을 뿐 권희동과 손시헌, 신진호를 상대로 1이닝 3탈삼진을 기록했다. 

1-0으로 앞서던 3회에는 역전을 허용했다. 그러나 여기서도 집중타를 맞지는 않았다. 박민우에게 볼넷, 노진혁에게 좌전 안타를 맞은 뒤 나성범을 3루수 땅볼, 스크럭스를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잡아 득점과 아웃카운트를 바꿨다. 

4회 처음 삼자범퇴를 만든 윌슨은 5회 2사 이후 노진혁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맞았다. 중심 타순을 만나야 하는 위기, 그러나 나성범을 유격수 땅볼로 잡고 이닝을 마쳤다. 오지환의 수비가 좋았다. 

윌슨은 6회 투구 수가 고비에 이르렀다. 2사 이후 권희동과 승부가 길어졌고, 결국 9구째에 중전 안타를 맞았다. 여기서 투구 수가 100개였다. 윌슨은 강상수 투수 코치와 대화를 나눈 뒤 이종욱 타석까지 마운드를 지켰다. 공 3개로 이종욱을 삼진 처리하며 KBO 리그 데뷔전을 마쳤다. 

투심 패스트볼과 포심 패스트볼의 구속 차이가 거의 없었다. 투심(35구)은 시속 147km, 포심(33구)은 시속 148km까지 나왔다. 슬라이더(30구)가 첫 번째 변화구였다. 이외에 커브(3구)와 체인지업(2구)으로 타이밍을 흔들었다. 가장 빠른 공은 148km 포심, 가장 느린 공은 120km 커브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