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중일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시범경기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LG 류중일 감독의 타순 고민은 계속되고 있다. 김현수를 어디에 넣을지가 고민이다. 

LG 류중일 감독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시범경기에 앞서 브리핑에서 "김현수 타순이 고민이다"라고 했다. 그는 김현수를 2번 타자로 두자니 5번 타순이 허전하고, 5번 타자로 쓰자니 테이블 세터에 어울리는 선수가 마땅치 않다고 본다. 

류중일 감독은 "중심 타순은 고정해야 할 것 같다. 그런데 김현수가 5번에 들어가면 2번 타순에 넣을 발 빠른 선수가 없다. 선수들 걸음걸이가 빠르지 않다"며 입맛을 다셨다. 그는 "강한 팀은 2번 6번 타자가 잘 친다. 3~5번 타자야 원래 잘 쳐야 하고"라고 얘기했다. 

김현수의 2번 기용은 또 다른 고민을 낳는다. 경기 중후반 상대 팀 벤치를 편하게 만들어준다는 생각에서다. 류중일 감독은 "왼손 타자가 1번부터 3번 타자까지 붙어 있으면 상대 팀이 왼손 투수 쓰기가 쉽다. 그런 면이 단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대안은 무릎 부상으로 재활 중인 이형종의 복귀다. 류중일 감독은 "이형종이 돌아오면 채은성과 다시 주전 경쟁을 벌인다. 여기서 밀린 선수는 오른손 대타를 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채은성은 시범경기 4경기에 모두 나와 타율 0.314, 1홈런 3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우익수 후보였던 이천웅은 왼손 대타감으로 꼽힌다. 18일 두산전에는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한다. 시범경기 기간 선발 출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