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정원 ⓒ 상암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상암동, 조영준 기자] "서브로 상대 흔드는 것이 중요해요."

프로배구 여자부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세 구단의 살림꾼들이 우승 키워드로 '서브'를 꼽았다.

도드람 2017~2018 시즌 프로배구 V리그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가 15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남자부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대한항공 구단의 감독과 대표 선수가 참여했다. 여자부도 도로공사, IBK기업은행, 현대건설의 감독과 대표 선수가 자리했다.

각 구단은 감독 외에 팀의 주 공격수나 외국인 선수가 아닌 수비형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를 내보냈다. 남자부 정규 리그 우승 팀 현대캐피탈은 최태웅 감독과 박주형이 참여했다. 삼성화재는 신진식 감독과 류윤식, 대한항공은 박기원 감독과 곽승석에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여자부는 정규 리그 우승 팀 도로공사는 김종민 감독과 문정원, IBK기업은행은 이정철 감독과 고예림, 현대건설은 이도희 감독과 황민경이 마이크를 잡았다.

도로공사에서 굿은 일을 도맡아하는 문정원은 "지난해 우리 팀은 최하위에 그쳤다. 그러나 올해는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했다. 우리 팀의 장점은 조직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선수의 수비가 좋다. 이런 강점을 살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고예림 ⓒ 상암동, 곽혜미 기자

IBK기업은행의 수비형 레프트인 고예림은 처음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지난 시즌까지 도로공사의 유니폼을 입었던 그는 올 시즌 IBK기업은행으로 이적했다.

고예림은 "처음 올라와서 긴장감이 있지만 기분 좋은 긴장이다"며 "우리 팀은 지고 있어서 포기하지 않는 뒷심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의 살림꾼 황민경은 "우리 팀은 블로킹이 좋다. 서브로 상대 리시브를 흔든 뒤 블로킹으로 승부를 걸면 재미있는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예림도 "서브가 중요하다. 서브로 상대 팀을 흔들어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