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태웅 감독 ⓒ 상암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상암동, 취재 조영준 기자, 영상 임창만 김태홍 기자]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남자 배구 3개 구단 감독이 출사표를 던졌다. 정규 시즌에서 우승한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통합 우승의 의지를 드러냈다. 2위 삼성화재 신진식 감독과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플레이오프를 거쳐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하겠다고 맞받아쳤다.


도드람 2017~2018 시즌 프로배구 V리그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가 15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남자부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대한항공 구단의 감독과 대표 선수가 참여했다. 여자부도 도로공사, IBK기업은행, 현대건설의 감독과 대표 선수가 자리했다.

각 구단은 감독 외에 팀의 주 공격수나 외국인 선수가 아닌 수비형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를 내보냈다. 남자부 정규 리그 우승 팀 현대캐피탈은 최태웅 감독과 박주형이 참여했다. 삼성화재는 신진식 감독과 류윤식, 대한항공은 박기원 감독과 곽승석에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여자부는 정규 리그 우승 팀 도로공사는 김종민 감독과 문정원, IBK기업은행은 이정철 감독과 고예림, 현대건설은 이도희 감독과 황민경이 마이크를 잡았다.

▲ 신진식(왼쪽), 박기원, 최태웅 감독 ⓒ 상암동, 곽혜미 기자
남자부 최태웅 감독은 "2년 만에 정규 리그 우승 기회를 잡았다. 통합 챔피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우승 의지를 다졌다.

정규 리그 2위 삼성화재의 신진식 감독은 "선수들이 시즌 동안 열심히 해줬다. 남은 경기는 플레이오프와 챔피언 결정전인데 반드시 우승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3위 팀 대한항공의 박기원 감독은 "올 시즌 정규 리그를 어렵게 시작했다. 마지막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하기 위해 1, 2위를 양보했다"며 "(양보는) 거기까지다"고 밝혔다.

박기원 감독은 "대한항공은 벤치에 있는 선수들과 코트에서 뛰는 선수들의 실력 차가 없다. 장기전에 가도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준비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2년 전 현대캐피탈은 정규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챔피언 결정전에서 무릎을 꿇으며 통합 우승 기회를 놓쳤다. 2년 전 기억에 대해 최태웅 감독은 "지금 우리 팀의 잘 할 수 있는 점과 단점을 보완해 2년 전에 못했던 것을 차곡차곡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