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재학 감독 ⓒKBL
[스포티비뉴스=청담동, 이민재 기자] 수많은 플레이오프와 6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울산 현대모비스. 이를 이끄는 유재학 감독은 "매년 플레이오프가 긴장된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2017-18 정관장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가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유홀에서 열렸다.

현대모비스는 플레이오프에서 자주 보는 팀이다. 플레이오프 16회 진출, 플레이오프 우승을 6번이나 차지할 정도로 리그 정상팀으로 군림했다. 유재학 감독의 전술 전략 덕분이었다. '만수'라는 별명답게 그가 펼치는 용병술은 리그 최고다.

그런 그는 많은 경험을 치렀지만 여전히 긴장한다고 밝혔다. 유재학 감독은 "긴장을 안 할 수가 있을까. 겉으로만 태연한 척하는 것이다. 7년 연속 4강에 도전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플레이오프에 자주 오르다 보니깐 우리팀에게 관심이 떨어지는 것 같다. 섭섭하다"라며 "나 자신이 많이 긴장된다"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4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 안양 KGC와 6강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른다. 유재학 감독은 "우리팀을 하나의 단어로 정의한다면 '준비'다"라며 베테랑 선수들과 감독의 경험을 충분히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녹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7번째 우승을 도전한다. 과연 현대모비스의 시즌 마무리는 어떻게 될까. 유재학 감독의 용병술과 현대모비스 특유의 조직력이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