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및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전 세계 선수들의 편안한 보금자리가 될 선수촌이 공사를 끝내고 마지막 단장에 나선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용평리조트는 15일 오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에 세워진 평창 올림픽 선수촌 준공식을 연다.

조직위는 평창 동계 올림픽에 대비해 설상 종목이 열리는 마운틴 지역에 '평창 올림픽 선수촌'(Pyeongchang Olympic Village), 빙상 종목이 열리는 코스탈 지역에 '강릉 올림픽 선수촌(Gangneung Olympic Village)'을 건설했다.

2015년 7월 착공해 2년 5개월여의 공사 기간을 거친 평창 선수촌은 민간 자본 1,800억 원이 투입됐다. 평창 선수촌은 대회가 끝나면 민간에 분양된다.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번지에 세워진 평창 선수촌은 대지 면적 4만1천970㎡(약 1만2천718평)에 15층짜리 8개동 600세대로 이뤄졌고 3,894명의 선수를 수용한다.

평창 선수촌은 2018년 2월 1일 입촌식을 시작으로 지구촌 겨울 스포츠 선수들의 안락한 보금자리로 구실을 하게 된다.

선수촌에는 선수들이 대회 기간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된다. 선수촌 식당은 한식은 물론 양식과 아시아 음식(중국·일본)이 마련된다. 이슬람교도 선수들을 위한 할랄 인증 음식도 준비된다.

컨디션 조절에 필요한 피트니스 센터와 더불어 종교 활동을 위한 기도실뿐만 아니라 미용실, 세탁실, 편의점, 화원, 우체국 등도 들어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