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윤성환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신원철 기자] 삼성 오른손 투수 윤성환은 2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6이닝 5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잘 던졌다. 

1회를 삼자범퇴로 마쳤다. 1번 타자 안익훈과 7구 승부를 벌인 끝에 유격수 뜬공을 유도했다. 최재원은 풀카운트에서 서서 삼진을, 박용택은 공 4개로 좌익수 파울플라이를 끌어냈다.

2회도 삼자범퇴로 마친 윤성환은 3회 2사까지도 순조롭게 아웃 카운트를 늘렸다. 첫 8개의 아웃 카운트 가운데 5개가 삼진이었다. 손주인에게 첫 안타를 맞고, 안익훈에게 2루타를 허용해 주자 2명이 나갔지만 김재율을 2루수 땅볼로 막아 3회를 마쳤다.

4회에는 선두 타자 박용택에게 솔로 홈런을 맞고 실점했다. 윤성환은 실점에 동요하지 않았다. 정성훈과 이형종을 땅볼로 잡았다. 이형종의 타구는 비디오 판독 끝에 세이프에서 아웃으로 정정됐다. 오지환을 3루수 직선타로 막고 이닝 종료.

5회에는 선두 타자 채은성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무사 1루에서 2루 도루 저지로 주자를 지운 뒤 정상호를 1루수 땅볼로 막았다. 손주인은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다. 5회까지 삼진 6개를 잡으면서 통산 1,200탈삼진에 2개 차로 다가섰다.

윤성환은 6-1로 앞선 6회 삼진 1개를 추가했다. 2사 이후에는 박용택(볼넷)-정성훈(내야안타)-이형종(볼넷)을 내보내 만루에 몰렸으나 강승호를 우익수 뜬공으로 막고 임무를 마쳤다.

6회까지 101구를 던진 윤성환은 7회부터 최충연으로 교체됐다. 윤성환은 탈삼진 1개만 보태면 통산 1,200개를 기록할 수 있었으나 다음 경기로 미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