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고, 티사장. 반갑구만, 반가워요." 도움을 기록한 헥터(왼쪽)와 골을 기록한 티모 베르너(가운데)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뢰브 감독 체제의 독일의 한계는 어딘가. 멕시코가 공세로 나서자 '선 수비 후 역습' 실리 축구로 완벽하게 부숴버렸다.

독일은 30일(한국 시간) 러시아 소치 피쉬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러시아 2017 4강전에서 멕시코를 3-1로 이겼다.

멕시코가 정신을 차리기도 전에 독일이 승기를 잡았다. 독일은 불과 8분 만에 2골을 넣으면서 경기를 여유 있게 운영했다. 전반 6분 레온 고레츠카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벤자민 헨드릭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려준 땅볼 패스를 잡지 않고 직접 슛으로 연결했다.

독일이 추가 골을 터뜨리는 데는 채 2분이 걸리지 않았다. 또다시 주인공은 고레츠카였다. 티모 베르너의 절묘한 스루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멕시코의 경기력은 무시할 정도가 아니었다. 개인 능력도 뛰어나고 조직력도 있었다. 멕시코는 독일을 전방부터 강하게 압박하면서 주도권을 빼앗았다. 치차리토를 중심으로 공격을 펼치면서 반격에 나섰다. 전반 30분 이후 완벽히 경기를 주도하면서 여러 차례 골문을 두드렸다.

그러나 독일의 '견디는 힘'은 대단했다. 수비수들과 미드필더들도 밸런스를 후방으로 옮기면서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더구나 멕시코의 불붙은 공격도 마크-안드레 테어 슈테겐 골키퍼의 벽을 넘지 못했다.

후반에도 멕시코의 공세는 이어졌지만, 독일은 이제 견디고 반격에 나섰다. 이른바 '선 수비 후 역습'의 전형이었다. 베르너가 전방에서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찬스를 잡았다. 

후반 13분 베르너가 끝내 골을 넣었다. 드락슬러의 스루패스를 받아 헥터가 왼쪽 측면을 돌파한 뒤 베르너에게 크로스했다. 베르너는 빈 골대에 침착하게 골을 밀어 넣었다.

경기 내용에선 압도하지 못했다. 독일은 전반전 점유율 39%를 기록했을 뿐이었다. 슛도 5개밖에 시도하지 못했다. 멕시코는 10개나 시도했고 유효 슈팅도 4개였다. 그러나 이미 전반을 마칠 때 2-0으로 앞섰다. 

후반전엔 수비에 무게를 두고 역습을 펼쳤다. 멕시코의 공세도 만만치 않았지만 수비는 잘 버텼다. 마크-안드레 테어 슈테겐 골키퍼는 연이은 선방을 펼치면서 뒷문을 든든히 지켰다. 후반 13분 베르너가 쐐기 골을 넣은 뒤엔 승기를 완전히 굳혔다.

후반 44분 멕시코가 빠르게 프리킥을 진행하고, 기습적인 파비안의 슛에 실점했다. 그러나 대세엔 지장이 없었다. 독일은 후반 추가 시간 아민 유네스가 골을 추가하면서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43-57, 12-24. 독일과 멕시코가 기록한 점유율과 슈팅 수다. 독일은 경기 주도권과 상관없이 독일은 4-1로 완벽한 승리를 안았다. 이길 줄 아는 팀 독일은 노련하게 경기를 운영하며 승리를 지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