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안치홍(왼쪽)과 김선빈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KIA '꼬꼬마 키스톤 콤비'가 1경기에서 3차례 병살플레이에 성공하며 LG전 승리를 뒷받침했다. 8회 투수 병살타까지 KIA는 LG를 상대로 무려 4개의 병살타를 유도했다.

KIA 타이거즈는 1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연장 11회 안치홍의 3루타에 이어 이범호의 끝내기 안타가 터졌다. 

버티기의 승리였다. 수비에서 6회부터 9회까지 4이닝 연속 병살플레이로 위기를 막았다. 6회 김진우가 1사 1루에서 채은성을 유격수 병살타로 잡은 것이 시작이었다. 

7회에는 홍건희가 1사 1루에서 김용의를 유격수 병살타로 잡았다. 8회에는 1사 1루에서 구원 등판한 김윤동이 루이스 히메네스를 투수 병살타로 처리했다. 2-2 동점이 계속되던 9회, 김윤동은 1사 1루에서 채은성을 2루수 병살타로 잡았다. 

LG는 선두 타자 오지환의 볼넷 출루 뒤 양석환이 진루타에 실패한 것이 뼈아팠다. 결과는 4이닝 연속 병살타. LG는 차우찬의 호투와 5회 김용의-박용택의 적시타로 2-1 리드를 잡았지만 경기 후반 쏟아진 병살타로 추가점 기회를 잃고 1위 KIA와 승차를 좁히는데 실패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