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정현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백정현이 12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 2볼넷 5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고 팀이 4-1로 앞선 7회초에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올 시즌 첫 선발 등판한 백정현은 1선발 같은 투구를 펼쳤다. 팀 불펜이 리드를 빼앗기지 않으면 백정현은 시즌 3승을 챙긴다.

1회 이정후와 김하성을 범타로 처리한 백정현은 2사 주자 없을 때 서건창에게 볼넷을 내줬다. 이어 윤석민에게 우중간 담장 맞는 1타점 2루타를 허용해 실점했다. 백정현은 2사 2루에 허정협을 삼진으로 돌려세워 추가 실점은 막았다. 2회초를 삼진 2개를 곁들여 삼자범퇴로 막은 백정현은 타선 도움으로 3-1로 앞선 가운데 3회초를 맞이했다.

선두 타자 채상현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다. 그러나 이정후를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하고 김하성을 상대로 6-4-3 병살타를 유도했다. 백정현은 4회초도 삼자범퇴로 막은 백정현은 5회 김민성과 박동원에게 연이어 좌전 안타를 맞았다. 1사 1, 2루에 백정현은 채상현을 유격수 직선타로 처리하고 이정후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고 선발투수 최소 임무를 다했다.

타선이 5회말 1점을 더했다. 백정현은 4-1로 앞선 6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김하성을 3루수 땅볼로 잡았다. 서건창에게 볼넷을 내준 백정현을 윤석민을 상대로 6-4-3 병살타를 유도하고 이닝을 마쳤다.

백정현은 7회초 마운드를 심창민에게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