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방탄소년단, BTS MAP OF THE SOUL ON:E, 새로 보여줄 무대는?

SPOTV
기사승인 2020.09.29 18:42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연예팀] 다음 달 방탄소년단이 온라인 콘서트를 벌이는데요, 이번 콘서트는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신기술의 향연’이 될 전망입니다. 언택트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콘서트인 셈인데요,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가 어떻게 다른지 자세하게 들여다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은 10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새로운 온라인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솔 원'(BTS MAP OF THE SOUL ON:E)으로 전 세계 아미를 만납니다. 이번 콘서트는 단 하나뿐인 온라인 에디션 공연이라는 의미로 '원(ON:E)'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멤버들은 단순한 온라인 공연을 넘어 오프라인 콘서트에 준하는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압도적인 규모의 무대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방탄소년단은 약 2시간가량의 세트리스트를 준비했다고 해 이번 콘서트에 기대가 더 커집니다.

온라인 콘서트로 진행되는 만큼 팬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최신 기술들도 빵빵하게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증강 현실(AR), 확장 현실(XR)기술을 이용한 무대를 4K 또는 HD의 선명한 고화질로 볼 수 있다고 하니 안방 1열의 기쁨 제대로 누릴 수 있겠죠? 
▲ 방탄소년단 콘서트 포스터.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또 이번 공연은 6개의 앵글을 한 스크린에 제공해 팬들이 보고 싶어 하는 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팬들이 일방적으로 송출되는 화면을 보는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6개 멀티뷰 화면 중에서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해 오프라인으로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오프라인 공연 취소로 아쉬움을 느꼈을 팬들을 위해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무대 등 다양한 세트리스트를 준비했다. 또 10일 공연과 11일 공연곡에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이틀 모두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완벽한 공연의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5주 차에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탈환하며 빌보드의 새 역사를 썼는데요.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이번에는 역주행으로 '핫 100' 정상에 다시 오르면서 방탄소년단이라 가능한 '대기록'을 썼습니다. 벌써 통산 세 번째 '핫 100' 1위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대기록 행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는 11월 새 앨범 '비(BE)'의 발표를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핫 100'을 정복한 방탄소년단은 앨범으로 다시 한번 '빌보드 200' 정상을 노립니다. 앨범 발매 전부터 이미 1위각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것도 당연한 일이겠죠. '핫 100' 역주행 1위에 역대급 온라인 콘서트 새 앨범 발매까지, 방탄소년단과 함께라 아미는 매일 웃을 일뿐이네요. 매일 '보라'하는 행복한 아미 라이프! 일단은 안방 1열에서 방탄소년단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해 볼까요? 

글. 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영상. 이나현 PD lnh@spotvnews.co.kr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