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화사, '암어빛'으로 중국 QQ뮤직 일간차트 1위

네이버구독_2010062
김원겸 기자
기사승인 2021.11.28 16:49
공유하기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밴드밴드 라인라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암어빛'으로 컴백한 화사. 제공|RBW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마마무 화사가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4일 발매된 화사의 두 번째 싱글 '길티 플레저' 타이틀곡 '암어빛'(I'm a 빛)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25일 자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보에 수록된 '포모'와 '블레스 유'도 같은 차트에 각각 3위와 6위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내 화사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화사는 전작의 타이틀곡 '마리아'로 QQ뮤직 내 5개 차트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음원 재생 수 1억을 돌파한 만큼 이번 '암어빛'으로 세울 기록에도 관심이 쏠린다.

화사가 직접 노랫말을 쓴 신곡 'I'm a 빛'은 묵직한 베이스 라인 위에 자유롭게 펼쳐진 트렌디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중독성 강한 훅과 화사의 시그니처인 그루비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완벽해지고 싶은 욕심을 내려놓을 때 비로소 그림자를 집어삼키는 빛이 될 수 있다는 화사만의 용기의 메시지를 담아 내 리스너들에게 위안을 건네고 있다.

화사는 신곡 '암어빛'으로 발매 나흘째인 현재까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이 곡은 또한 발매 직후 싱가포르,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벨라루스, 콜롬비아, 리투아니아 1위를 포함해 전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톱10에 진입해 화사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화사는 솔로 데뷔곡 '멍청이'와 '마리아'에 이어 '암어빛'까지 3연속 히트에 성공, 독보적인 콘셉트를 토대로 화사만의 유쾌하면서도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완성형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네이버구독_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