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용수 강원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대전, 이성필 기자]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

180분 중 90분이 흘렀고 0-1 패배를 확인했다. 남은 90분, 최용수 강원FC 감독은 승리만 생각하겠다고 열을 올렸다.

강원은 8일 대전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대전 하나시티즌에 0-1로 패했다. 1차전 원정에서 패배를 안고 오는 12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예정된 홈 2차전에서 무조건 다득점 승리를 해야 잔류가 가능하다.

최용수 감독은 "전반에 공격을 시도하면서 선수들이 수동적이었고 원활하지 못했다. 작은 실수도 나왔다. 지역에서 공간 커버를 하지 못했다. 원정이었지만, 아직 90분이 남았다. 선수들이 빨리 회복해 홈에서 다른 경기를 해주리라 믿는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홈에서는 반전 드라마를 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

2부리그를 지휘하는 독수리 최용수는 아직 경험해보지 않은 일이다. 최 감독은 "(2부리그 지도는) 아직 한 경기가 남았기에 생각해보지 않았다. 몰입을 해야 할 것 같다"라며 집중력을 높이는 것에만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골을 넣어야 이기는 것이 가능한 강원이다. 그는 "원정 패배로 홈에 불리함을 안고 가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 상대의 장점을 더 집중해 막으면 홈에서는 오늘과 다른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다"라며 희망을 노래했다.

2차전은 어떨까.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는 "선수들 중에는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많다. 긍정적으로 갈 필요가 있다. 뚜껑을 열어봐야 한다. 회복과 조직력을 더 다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며 절실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