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곽시양. 제공| 드로잉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곽시양이 '홍천기'로 연기 호흡을 맞춘 김유정, 안효섭, 공명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곽시양은 27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촬영 현장이 정말 화기애애했다"라고 밝혔다. 

곽시양은 26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에서 왕좌를 탐하는 주향대군을 연기하며 매력적인 악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김유정에 대해서는 "얼음공주인 줄 알았는데 털털하고 정말 밝다. 저한테도 먼저 손 내밀어줬다. 볼 때마다 흐뭇하고 아빠 미소라고 해야 하나, 유정씨를 보면서 아빠 미소를 지으면서 흐뭇해하는 제 자신을 보게 되더라"고 했다.

이어 "촬영장 분위기 메이커였다. 유정씨가 오면 현장 분위기도 밝아졌다. 웃을 때 정말 호탕하게 웃는데, 그 모습이 좋았다"고 했다.

공명에 대해서는 "제 실제 혈육인 것처럼 원래 동생 같았다. 어떻게 하면 시청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을까 호흡을 많이 맞춰보고 리허설도 많이 했다"고 했다.

한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안효섭에 대한 애정도 전했다. 곽시양은 "안효섭은 원래 친했고 같이 생활하기도 했다. 워낙 친해서 연락을 자주 주고받고 소주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사이라 너무 편했다. (안)효섭 씨랑 같이 연기하면서 대화하는 기분이었다. 연기할 때 편했고, 정말 친한 사람이라 연기할 수 있는 게 좋구나, 정말 큰 장점이구나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실제로 촬영장에서는 저는 과묵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이 친구들한테 내가 어떤 점이 도움이 될까, 어떤 쪽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촬영을 했다. 되게 흐뭇하게 친구들을 많이 봤던 것 같다"고 동생들을 향한 흐뭇한 애정을 자랑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