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킬앤하이드' OST 커버. 제공| 오디컴퍼니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OST로 만난다.

오디컴퍼니는 22일 정오 발표된 홍광호의 '지금 이 순간'을 시작으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OST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킬앤하이드'는 대형 뮤지컬 중에서도 흥행 대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그동안 끊임없이 음원 발매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던 '지킬앤하이드'는 관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례적으로 OST 출시를 결정했다. 

22일 정오에는 홍광호의 '지금 이 순간'이 공개됐다. '지금 이 순간'은 작품 속 지킬 박사가 인간의 선과 악을 분리하는 실험을 앞두고 성공을 향한 간절한 열망과 자기만의 길을 가겠다는 굳은 신념을 담은 곡이다. '지킬앤하이드' 뿐만 아니라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불후의 명곡으로 손꼽힌다. 

신성록의 '얼라이브2', 류정한의 '대결'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얼라이브2'는 하이드의 악함을 강렬하고 임팩트 있게 보여주는 대표곡이자 살인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하이드의 분노와 복수심이 폭발적으로 표출되며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대결'은 두 가지 인격인 지킬과 하이드의 대립이 절정으로 치닫는 클라이맥스 곡으로, 순식간에 변화하는 두 캐릭터의 극에 달한 감정과 이중인격의 면모를 단번에 보여주는 가장 파괴력 높은 곡이다. 

홍광호, 신성록, 류정한은 자신만의 매력이 담긴 OST로 '지킬앤하이드' 관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음원 공개에 이어 이번 시즌 전 배우가 참여한 3CD 구성의 OST도 발매된다. 한국 공연 OST는 2004년 초연, 2006년 재연에 이어 15년 만에 발매되는 것이라 호응이 기대된다. 

'지킬앤하이드'는 한 인물 속 다른 두 개의 자아인 지킬과 하이드의 충돌을 통해 인간의 양면성을 밀도 있게 펼쳐낸다. 올 시즌에는 류정한, 홍광호, 신성록, 윤공주, 아이비, 선민, 조정은, 최수진, 민경아 등이 출연한다. 내년 5월 8일까지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