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태권도 발전을 위한  협력과 태권도원 활성화, 지역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응환 이사장은 취임 이후 첫 부서장 회의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이 힘든 가운데 태권도인들의 어려움도 말할 수 없이 크다. 태권도 사범님 등 도장을 돕기 위한 활동에 우리 재단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국기원,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세계태권도연맹,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등 태권도 단체들과 머리를 맞대겠다”고 말했다.

태권도원 활성화에 대해서는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한 가운데 코로나19에 맞는 여행 상품을 개발해 관광지로서의 태권도원 매력을 부각하는 한편 태권도 대회와 전지훈련, 연수 등 태권도원을 활용한 태권도 행사와  훈련 등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지역과의 상생의지도 나타냈다.  오 이사장은 “전라북도, 무주군 단체장을 조만간 만나, 태권도원이 관광 및 태권도 성지로서 기여할 부분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전라북도 발전에 재단이 도움되는 방안을 확대하기 위해 논의를 나누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응환 이사장은 취임 후 첫 결재로 재단 혁신을 위한 ‘조직개혁 TF 활동’건을 처리하며 태권도진흥재단 발전과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개혁의지를 내비쳤다.

[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제보>bjh@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