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 ⓒ 세인트피터스버그(미 플로리다주), 조미예 특파원
▲ 동료들과 기뻐하는 최지만 ⓒ 세인트피터스버그(미 플로리다주), 조미예 특파원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최지만(30, 탬파베이 레이스)이 화려한 복귀 신고식을 치렀다. 

최지만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 경기에서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 첫 출전이었다. 최지만은 4타수 3안타 1타점 맹타를 휘두르며 7-1 승리에 기여했다. 탬파베이는 4연승을 질주했다. 

최지만은 13일부터 메이저리그 선수단에 합류해 몸 상태를 지켜봤다. 그는 개막 직전 오른쪽 무릎 통증을 잡기 위해 수술대에 올랐고, 최근까지 재활에 매진했다. 재활을 마친 뒤에는 탬파베이 산하 트리플A 팀인 더램 불스에서 타수 6안타(타율 0.261), 2타점, 3볼넷을 기록하며 실전 감각을 익혔다.

케빈 캐시 탬파베이 감독은 16일 최지만의 메이저리그 로스터를 등록하면서 "최지만이 돌아와 우리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최지만은 최근 2년 동안 우리 라인업, 공격, 팀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반겼다. 최지만은 이날 메츠전에서는 벤치를 지켰다. 

타석에 선 최지만은 거침 없었다. 1회 2사 후 첫 타석에서 좌익수 앞 안타를 때리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4회 1사 후 두 번째 타석에서는 우전 안타를 날려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5-1로 앞선 8회에 타점을 생산했다. 선두타자 오스틴 미도스가 안타로 출루한 상황. 무사 1루에서 최지만은 우익수 쪽 적시 2루타를 때려 6-1로 거리를 벌렸다. 

만점 복귀전을 치른 최지만은 9회초 수비를 앞두고 케빈 팔도와 교체됐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제보>km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