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영(왼쪽), 김서형이 tvN '마인'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ㅣtvN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이보영과 김서형이 '마인'으로 뭉쳤다. 믿고 보는 배우들이 그려낼 재벌가 이야기는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7일 tvN 새 주말드라마 '마인'(극본 백미경, 연출 이나정)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이나정 감독, 이보영, 김서형이 참석했다.

'마인'은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품위있는 그녀', '힘쎈여자 도봉순'을 집필한 백미경 작가와 '좋아하면 울리는', '쌈, 마이웨이'를 연출한 이나정 감독이 의기투합해 관심을 모은다.

이나정 감독은 '마인'에 대해 "대본을 보고 느낀 첫 인상은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야기, 드라마를 볼 때 느낄 수 있는 희로애락이 다 녹아 있는 이야기였다. 중요한 가치들을 이야기 하는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마인'은 믿고 보는 배우 이보영, 김서형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나정 감독은 "두 배우와 함께해서 영광이다. '마인'을 통해 두 배우의 새로운 면을 꺼내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감독은 "이보영 배우는 평소 지적이고 다채로운 캐릭터를 보여주셨는데, 이번에는 솔직하고 따뜻하고 밝고 시원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김서형 배우는 카리스마 있고 센 역할을 많이 하셨었는데, 이번에는 깊은 서정성, 세상에서 제일 촉촉한 눈을 찍어보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이보영은 전직 톱배우인 효원 그룹 둘째 며느리 서희수 역을 맡고, 김서형은 뼛속까지 성골 귀족인 효원 그룹 첫째 며느리 정서현으로 분한다.

극 중 동서지간으로 만난 이보영과 김서형의 호흡은 어떨지 관심이 쏠린다. 이보영은 "희수는 앞과 뒤가 똑같은 투명한 사람인데, 형님을 좋아하고 존경하고 의지한다. 배우 출신으로 나오는데 재벌가에서는 신선한 캐릭터다. 현장에서도 언니를 쫄랑쫄랑 쫓아다니고 있다. 이 부분이 드라마에서도 보일 거라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이보영과 김서형은 '마인'을 통해 백미경 작가와 처음 만나게 됐다. 이보영은 "한 캐릭터가 중심이 아니라 많은 이야기들이 나온다. 배우들이 협업을 해서 조화를 이루면 굉장히 재미있는 드라마가 나올 것 같아서 출연했다"고 밝혔고, 김서형은 "백미경 작가님이 주시는 메리트가 분명히 있었다. 개인적으로 '나만의 것을 찾는 것이 뭘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고 있던 찰나에 '마인'을 만났다"고 전했다.

전작 '스카이 캐슬'에서 상류층의 학습 코디네이터 역을 맡았던 김서형은 '마인'에서 직접 상류층 캐릭터를 소화하게 됐다. 김서형은 "('스카이 캐슬'의) 상류층과는 비교도 안 된다. 접해보지 않는 환경의 캐릭터를 연기하다 보니까 너무 어색했다. 차문도 열어주고 비서도 있고 집도 걸어서 다닐 수 없는 곳에서 촬영하고 있다. 의상 등을 집중적으로 고민했다"고 해 기대를 높였다.

'마인'은 얽히고설킨 미스터리한 전개로 안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겉보기에 완벽하고 평온하던 효원가에서 일어나는 살인사건이 서사의 주축을 이룬다.

이보영은 "대중적일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한다.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요즘 사는 거 힘들지 않나. 보고 나서 '재밌었다'라고 할 수 있는 드라마였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끝으로 이나정 감독은 '마인'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뜨겁고 매혹적인 이야기다. 연기력의 향연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연출로서 새로운 볼거리를 위해 시도했던 것들을 호강하듯 즐겨주시고 풍성한 이야기들을 만끽해달라"고 전했다.

'마인'은 오는 8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 이보영(왼쪽), 김서형이 tvN '마인'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ㅣtvN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notglasse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