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하늘. 제공|키다리이엔티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의 강하늘이 시나리오의 빈칸을 자신으로 채운 작품이라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강하늘은 20일 오후 서울 용산CGV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감독 조진모·제작 아지트필름)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에서 뚜렷한 목표도 꿈도 없던 삼수생 영호를 연기한 강하늘은 "나라는 줄기에서 시작해 다양한 얼굴을 표현해보고자 노력해 봤다"고 언급했다.

강하늘은 "감독님 작가님과 이야기 나눴을 때 영호가 많은 부분 비워져 있었다. 나름 편한 방식으로 채워나갔으면 좋겠다 하셨다"며 "저도 그 부분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작품들과의 차이점이라면, 다른 작품은 캐릭터에 입각해서 내가 그 사람처럼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했다면, 영화는 반대로 나 강하늘이 하는 반응들 내가 짓는 표정 내가 하는 표현을 넣어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강하늘은 "감독님도 응해주셨고, 작가님께서도 응원해 주셨다. 개인적으로 편했던 작업이다. 저의 어떤 모습을 극대화했다기보다는 대본 상의 빈칸을 강하늘로 채운 느낌이 든다"고 각별한 마음을 드러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영호(강하늘)과 소희(천우희),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가능성 낮은 약속을 한 그들이 써내려가는 아날로그 감성 무비다.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오는 4월 28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