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명민(왼쪽), 이정은. 제공ㅣJT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김명민이 법률 대사의 고충을 토로했다.

김명민은 14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 제작발표회에서 법률 드라마 대사의 고충에 대해 "이 드라마를 끝으로 법률 드라마는 더 이상 하지 말아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답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는 "예전에는 하루 정도면 외웠던 대사들이 이상하게 안 외워지더라. 양종훈 성격에 맞게 대사를 해야하는데 대사들이 수식하는 말이 없다. 주로 법률 용어들이 낱말로 되어있다. 외워도 외워도 생각이 안나고 현장 갈 때까지 외워도 끝이 안 난다. 그래서 조금 다른 때보다는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게 양종훈의 성격을 담아 연기를 해야했기에 카메라 4대로 한두 테이크가 끝이라 그 안에 해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그게 연기자에게는 굉장한 쾌감으로 올 때가 있다. 감독님은 테크니컬 엔지가 절대 없다. 배우들에게는 굉장한 배려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정은은 "저는 민법 교수를 못할 거 같다고 생각했다. 일단 법 용어가 나오면 제가 NG를 제일 많이 냈을 거 같다. 제가 생활연기나 엄마, 이모를 하다보니 딱딱한 언어가 나오면 그걸 풀어버리려고 한다. 오히려 깜빡깜빡하고 굉장히 여러번 수고를 들여야했다. 감사하게도 명민 씨가 '누나 좋다. 괜찮다'고 해줬다. 역시 선배님인 거 같다"고 밝혔다.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로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는다.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양종훈 역은 김명민이, 경찰대 출신의 로스쿨 1학년 원톱 한준휘 역은 김범이, 호스쿨 특별전형으로 입학한 강솔A는 류혜영이, 판사 출신의 민법 교수 김은숙 역은 이정은이 맡았다.

'로스쿨'은 오는 14일 JTBC와 넷플릭스를 통해 첫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