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환. 제공| 스윙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김재환이 다이어트와 헤어스타일 변화로 성장을 꾀했다고 밝혔다. 

김재환은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세 번째 미니앨범 '체인지' 간담회에서 "컴백을 위해 살도 빼고 머리카락도 길렀다"고 했다. 

김재환은 7일 오후 6시 1년 4개월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체인지'를 발표한다. 다채로운 매력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은 김재환은 '변화'라는 앨범 제목처럼 성숙과 성장으로 음악적 변화의 첫 걸음을 뗀다.

김재환은 "이번에는 조금 담담한 느낌"이라면서도 "변화를 주기 위해 살도 빼고 운동도 하고 머리도 길렀다.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담고 싶었다"고 했다. 이어 "이번 앨범은 변화를 한 내 모습, 앞으로 변화해 나갈 내 모습을 담은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고 했다.

3~4곡이 실리는 보통의 미니앨범과 달리 김재환은 모두 8곡을 실으며 정규앨범급 신보를 준비했다. 그는 "발라드 1곡 빼고는 제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재밌었다. 상상을 많이 했다. 음악성을 많이 나타내고 싶다, 내 얘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개인적인 스토리가 많지는 않아서 작가가 된 것처럼 최대한 상상을 많이 펼쳐냈다. 3시간 동안 4곡을 만들었다"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는 K팝 느낌을 가미한 라틴팝 장르 곡으로, 라틴 리듬 기반의 기타와 풍성한 브라스, 세련된 사운드가 가미된 개성 넘치는 곡이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