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플랫.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가수 지플랫(최환희)이 자신이 만든 음악을 가족들에게 들려줬다고 밝혔다. 

지플랫은 7일 서울 마포구 롤링홀에서 열린 첫 번째 싱글 '데이 앤 나이트' 쇼케이스에서 "혼자서 다 작업한 곡을 가까운 지인들에게만 들려줬다"라고 했다.

지플랫은 故(고) 최진실 아들 최환희가 힙합 가수로 시작하는 새로운 이름으로, 오는 8일 첫 번재 싱글 '데이 앤 나이트'를 발표한다. 지난해 11월 데뷔곡 '디자이너'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지플랫은 5개월 만에 새 싱글을 발표하는 것이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데이 앤 나이트'와 '블러프'가 실린다. 지플랫은 데뷔곡에 이어 이번 싱글에서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아,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플랫은 "데뷔한 지는 얼마 안 됐지만, 계속 도움을 받으면서 작업할 수 는 없다. 의존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나 혼자만의 힘으로 노래를 만들어보자는 각오로 노래를 만들었다"고 했다.

이어 "여러 명이서 하다보면 의견 대립이 생길 수도 있어 혼자 하는 것이 편한 장점이 있다"면서도 "제가 보지 못한 것이나 필요한 것을 옆에서 채울 수가 없다는 점이 좀 아쉬웠다"고 짚었다.

대부분 회사 내 작업실에서 작업했다는 지플랫은 "음악을 하기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집에서 하다보면 다른 길로 분산될 수 있는데, 작업실에서 작업을 하면 훨씬 덜 하다"며 덧붙였다.

혼자한 작업에 대한 만족도도 밝혔다. 지플랫은 "저도 아직 100%라 말씀은 못드리겠다. 혼자서 처음부터 작업한 앨범이다. 완성도에 있어서는 발전할 여지가 남아있다"고 판단했다.

지플랫은 "가까운 몇 사람들에게는 들려줬다"며 "진짜 가까운 친구들에게는 안 들려줬다. 미리 들으면 음원 발표할 때 듣지 않아, 안 들려줬다. 회사 사람들은 다 한번씩 들어 보셨고, 제 동생을 비롯한 가족들은 들어봤다"고 했다.

이번 싱글에 대한 반응을 기대하기도 했다. 지플랫은 "지플랫이라는 아티스트가 앞으로 어떤 음악의 느낌을 해가고 싶은지, 이 음악을 출발점으로 들어주셨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지플랫은 8일 첫 번재 싱글 '데이 앤 나이트'를 발표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