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8억뷰 달성을 기념한 이미지. 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8억 조회 수를 달성하며 또 다른 기록을 세웠다.

2017년 11월 공개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1일 오전 6시 56분 경 8억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앞서 8억뷰를 넘은 '페이크 러브'에 이어 통산 4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곡이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100에 28위로 진입했고, 10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28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