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죽던 날'의 노정의. 제공|워너브러더스코리아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내가 죽던 날' 배우 노정의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김혜수 이정은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노정의는 영화 '내가 죽던 날'(감독 박지완, 제작 오스카10스튜디오 스토리퐁) 개봉을 앞둔 9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영화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작품. 노정의는 사라진 소녀로 분해 김혜수, 이정은과 함께했다.

두 선배와 함께하는 것이 이 영화를 한 큰 의미였다고 고백한 노정의는 극중 김혜수와 만남이 많지 않은 데 대해 "사실 많이 아쉽다. 그래도 같은 작품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았고, 그것에 가장 큰 의미를 뒀다"고 말했다.

노정의는 "이 나이대에 김혜수 선배와 같은 작품을 하고 호흡맞출 기회가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순천댁' 이정은과는 상대적으로 긴 호흡을 맞췄다. 노정의는 "선배님과 호흡하며 많은 걸 느꼈다. 많이 알려주셨다"며 "손 잡는 것 하나가 위로가 되더라. 눈빛 하나도 위로가 됐다. 긴장하고 있을 때 긴장감을 풀고 제가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고, 세진이로서 이야기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셨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 당시에는 어려운 미션이고 힘들었다고 생각할 수 있어도 너무 좋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위로를 주셨다"고 거듭 고마워했다.

노정의는 지난 언론배급시사회 당시 김혜수 이정은 두 선배를 두고 "교장선생님 두 명과 함께한 기분"이라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는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나온 이야기"라면서 "너무 대선배시고 존경하는 선배셨다. 처음에는 누를 끼치지 않아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 작품을 하며 연기적인 부분, 살면서 하는 고민, 인간적으로 도움되는 부분을 알려주시고 보듬어주셔서 선생님이라고 느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교장선생님"이라고 부연했다.

영화 '내가 죽던 날'은 오는 12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