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가 투입 17초 만에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현지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은 6일 오전 2시 55분(한국시간) 불가리아 루도고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J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루도고레츠를 3-1로 대파했다. 앤트워프 원정 충격패를 딛고 승점 3점을 얻으며 순항했다.

손흥민은 벤치에서 출발했다. 프리미어리그부터 빡빡한 일정을 치렀기에 체력 안배였다. 토트넘은 전반전에 승기를 잡았는데 전반 12분 케인이 선제골을 넣었고, 전반 31분 모우라가 여유롭게 추가골을 넣으면서 환호했다.

후반전에 분위기가 묘해졌다. 토트넘은 케인과 시소코를 빼고 호이비에르, 비니시우스를 투입했는데 루도고레츠가 역습으로 토트넘을 흔들며 분위기를 만들었다. 후반 4분 케셰후가 토트넘 수비 굴절을 틈타 득점했다. 

후반 15분 손흥민으로 그라운드에 변화를 줬다. 투입과 동시에 환상적 침투로 질주했고 셀소에게 밀어주면서 공격 포인트를 만들었다. 손흥민은 측면과 중앙으로 오가며 토트넘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하프스페이스에서 부드러운 연계까지 돋보였다.

현지에서도 화들짝 놀랐다. 먼저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 투입을 언급할 기회조차 없었다. 그라운드를 밟고 1도움을 올리기까지 17초였다. 토트넘이 손흥민 도움과 로 셀소 골로 주도권을 찾았다"며 혀를 내둘렀다.

런던 지역지 '이브닝스탠다드' 토트넘 담당 기자 댄 킬패트릭도 마찬가지였다. "17초 만에 도움을 기록했다. 첫 번째 터치로 로 셀소에게 밀어주고 만든 결과"라며 엄지를 세웠다.

슈팅을 할 수 있는 상황에도 밀어준 결정에 박수를 보냈다. 킬패트릭 기자는 "카를로스 비니시우스 공간에 머리로 떨궈주려는 모습이 있었다. 이타적인(unselfish) 장면까지 있었다"며 팀 내에서 두번째 평점 7점을 줬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