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G의 패배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파리 생제르맹은 스스로 무너졌다.

파리 생제르맹은 5일 오전 5(한국 시간)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3라운드에서 라이프치히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라이프치히는 승점 6점으로 조 2, PSG3위가 됐다.

홈팀 라이프치히는 3-4-2-1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올머, 2선에 포르스베리와 은쿤쿠가 배치됐다. 3선에는 앙헬리뇨, 하이다라, 자비처, 무키엘레가 자리했고, 스리백은 올반, 우파메카노, 코나테가 구성했다. 골문은 굴라시가 지켰다.

원정팀 PSG4-3-3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사라비아, , 디 마리아가 섰고 중원에 게예, 마르퀴뇨스, 에레라가 배치됐다. 포백은 쿠르자와, 킴펨베, 페레이라, 플로렌지,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경기는 PSG가 주도했다. PSG는 전반 6분 만에 모이스 킨의 패스를 디 마리아가 해결하며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이후 PSG는 자멸했다. 전반 16분 페널티킥 기회를 얻었지만 디 마리아의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결국 기회를 살리지 못한 PSG는 전반 종료 전 은쿤쿠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그리고 후반 12분 포르스베리가 페널티킥으로 역전골을 넣으며 PSG는 패배 위기에 놓였다. 설상가상으로 후반 24분 이미 경고가 하나 있던 게예가 경고를 한 장 더 받으며 퇴장을 당했다.

수적 열세에 놓인 PSG는 동점골을 위해 총공세를 펼쳤다. 하지만 후반 추가시간 킴펨베까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하며 다음 경기에 대한 걱정까지 안게 됐다. PSG는 충분히 승리할 기회가 있었지만 이를 살리지 못하며 스스로 무너졌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