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김태형 감독 ⓒ 잠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두산 베어스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준플레이오프' LG 트윈스와 1차전에서 4-0으로 완승했다.

선발 크리스 플렉센이 6이닝 동안 탈삼진 11개를 기록하며 실점 없이 임무를 마쳤다. 최원준(1⅓이닝)과 이승진(⅔이닝), 이영하(1이닝)가 나머지 3이닝도 무실점으로 막았다.

공격에서는 1회 터진 호세 페르난데스의 선제 2점 홈런이 결승타가 됐다. 9번 타자로 나선 오재원은 4회 우중간 2루타와 6회 좌중간 안타로 2타점을 기록했다.

경기 후 김태형 감독은 "1차전을 이기고 2차전을 맞이하는 만큼 우리가 유리하다. 플렉센이 염려됐는데 생각보다 더 잘 던졌고, 타자들이 중요한 상황에서 점수를 냈다"고 밝혔다. 

- 오재원의 활약이 돋보였다.

"최주환 상태가 안 좋다. 최주환이 나갔으면 부상이 심해질 수 있다. 오재원 수비를 생각하고 선발로 내보냈다. 타격감이 안 좋으면 최주환을 대타로 쓰려고 했는데 감이 좋더라. 잘 해줬다."

- 최원준 불펜 기용은 계획한 작전인지.

"선발로 던졌지만 시즌 막판 중간에도 등판했다. 지금은 우선 경기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제구가 되는 투수라 중간에 대기하게 했다."

"내일(5일 2차전)도 불펜에서 대기한다."

- 오재일 도루는 사인이 있었나.

"내가 사인을 낸 것은 아니고 작전 코치들이 상황을 보고 냈다. 상대가 견제하지 않으니까 도루를 한 것 같다."

- 이승진의 경험 부족을 걱정했는데.

"이정도면 잘 던졌다.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쓸 수 있는 카드가 됐다. 감독으로서 경기 운영이 수월해졌다."

- 4회 김재호는 작전이었는지.

"스트라이크를 잡으러 들어올 거라 생각했다. 적어도 진루는 시켜줄 수 있다고 봤다."

- 더스틴 니퍼트의 시구가 좋은 기운을 가져왔을까.

"그렇다. 두산에서 돈도 많이 벌지 않았나."

- 내일 경기 계획은.

"선발 라울 알칸타라가 던지던 만큼 던지면서 LG 타선을 막아주기를 바란다. 타선이 좋다 나쁘다 말하기는 어렵지만 집중력은 있어 보였다. 총력전으로 이기도록 하겠다." 

- 이영하 투구 내용은 어떻게 봤나.

"제구가 좋지는 않아 보였는데 막았다. 내일부터는 더 좋아질 거라고 믿는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