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주혁. 제공ㅣtvN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에서 남주혁이 그려내는 청춘이 위로를 전하는 동시에 응원을 부르고 있다.

남주혁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리는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에서 남도산 역을 맡아 성장형 캐릭터를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극 중 천재적인 코딩 실력을 가진 남도산은 어린 시절 수학올림피아드 최연소 수상을 할 만큼 빛났던 인물이었다. 하지만 본인 때문에 주위 사람들이 뒤떨어졌다고 욕을 먹는 현실에 오히려 자신의 잘못인 듯 주눅이 들었고, 그렇게 자존감은 바닥을 쳤다. 사람들의 눈을 똑바로 마주하지 못한 채 방황하는 남도산의 눈빛은 남주혁의 디테일한 연기로 리얼리티를 배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짠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남도산의 마음속엔 여전히 불씨가 타오르고 있었고, 운명처럼 나타난 서달미(배수지)는 그 불씨를 타오르게 만들었다. 순수한 열정을 머금은 그녀는 남도산에게 더없는 위로이자 지도 없는 항해를 떠날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 됐고, 그렇게 다시 빛나고 싶어진 그의 결심은 심장을 뛰게 만들기 충분했다.

무엇보다 벅차오르는 설렘을 담아낸 남주혁의 눈빛과 소년미 가득한 미소가 극 중 남도산의 터닝포인트를 고스란히 담아내 더욱 보는 이들을 이입하게 만들었다.

이후 서달미를 보며 CEO로서 부족했던 지난날을 곱씹고, 승부가 끝난 후에도 상대팀에게 졌던 프로그램을 다시 고치며 끝내 정답을 찾아내는 모습은 다시 한 번 그의 매력에 반하게 만들었다. 아직 서툴고 그로인해 실패도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남도산만의 찬란한 청춘이었다.

뿐만 아니라 서달미에 대한 마음이 깊어지면서 그녀가 추억하는 과거 속 가짜 남도산이 아닌 현재의 남도산을 보여주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어 짠한 응원을 부른다. “내가 왜 좋아?”라는 물음에 답한 서달미의 이유 중 유일하게 ‘커다란 손’ 하나만 자신의 것이란 사실에 절망했던 때를 지나, 이제는 그 ‘손’으로 서로를 맞잡은 채 스타트업에 뛰어든 것.

누구보다 주변 사람들을 따스하게 대하고 또 결정적인 순간엔 단단한 카리스마까지 보이며 한 단계씩 성장해가는 남도산이 과연 서달미와의 사랑과 삼산텍의 성공, 두 가지 꿈을 모두 잡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남주혁 역시 “스타트업이라는 소재를 떠나서 인생에서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다양한 분들이 이 드라마를 보시고 인생을 멋지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드라마로 기억되면 좋겠다. 실패가 두려워 시작하지 않기보다는 많은 실패와 경험을 쌓아 사소한 것이라도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힘을 시청자분들에게 꼭 전달해드리고 싶다”고 전해 그의 진정성 있는 열연이 한층 와 닿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