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박병호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고유라 기자]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박병호의 홈런이 팀 패배에 빛 바랬다.

박병호는 2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LG 트윈스와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에서 5타수 2안타(1홈런) 2득점 1타점으로 활약했다. 그러나 팀은 연장 13회 끝에 3-4로 끝내기 패하면서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탈락했다.

박병호는 1-1로 맞선 7회 선두타자로 나서 켈리를 상대로 개인 와일드카드 결정전 1호, 포스트시즌 통산 11호 홈런을 기록했다. 박병호는 부상과 부진에 고전했던 정규 시즌의 아쉬움을 풀고 본인이 팀의 포스트시즌을 이끌고 싶은 바람이 있었다. 

박병호는 전날(1일) 취재진을 만나 "포스트시즌에서는 모두가 영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누가 영웅이 됐으면 좋겠냐"는 질문에는 "내가 잘했으면 좋겠다"며 미소지었다. 7회초 홈런이 터지면서 바람을 이루는 듯했지만 7회말 팀의 동점 허용으로 홈런이 묻혀버렸다.

이날 키움은 정규 시즌 막판의 타격 부진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었다. 4회 1사까지 켈리를 상대로 아무도 출루하지 못했고 4회 1사 후 서건창의 2루타와 이정후의 동점 적시타, 박병호의 볼넷으로 1사 1,2루 찬스가 이어졌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으면서 1-1 싸움이 계속됐다.

박병호는 7회 한 번의 스윙으로 경기 흐름을 가져왔다. 지난해 준플레이오프 1차전 9회 끝내기 홈런 때처럼 상대를 격침시킨 비거리 129.2m의 대형 홈런이었다. 

박병호는 13회초에도 1사 후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박동원의 1타점 적시타에 득점하면서 팀에 다시 앞서가는 점수를 안겼다. 그러나 팀이 13회말 2사 2,3루에서 대타 이천웅에게 동점 1타점 내야안타를 허용한 뒤 신민재에게 끝내기 적시타를 맞으면서 박병호의 활약은 묻히고 말았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