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선수들이 승리를 서로 축하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가 종료됐다.

프리미어리그 20개 팀은 27일 오전 0시(한국 시간)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마지막 라운드를 치렀다. 치열한 순위 다툼 속에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팀들이 원하던 결과를 확정할 수 있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가 확보했다. 프리미어리그에선 1위부터 4위까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얻는다. 챔피언 리버풀과 2위 맨체스터시티는 일찌감치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확정한 상황. 38라운드를 앞두고 맨유, 첼시, 레스터시티가 승점 1점 사이에 몰리면서 최종전에 관심이 쏠렸다.

맨유는 레스터와 맞대결에서 2-0 승리를 따내면서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첼시 역시 울버햄튼과 경기를 2-0으로 이기면서 스스로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얻었다.

끝까지 힘을 쏟은 첼시 때문에 시즌 마지막 라운드에서 6,7위의 운명도 달라졌다. 프리미어리그는 리그 5위, FA컵, 리그컵 우승 팀에 차기 시즌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준다. 이번 시즌 리그컵에서 맨시티가 우승하면서 리그 6위까진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얻는다. FA컵 결과에 따라 7위의 유로파리그 출전 여부가 가려질 전망.

울버햄튼은 37라운드 종료 시점에서 6위를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첼시에 패하면서 승점 추가에 실패했고, 토트넘은 힘겨운 경기 끝에 크리스탈팰리스와 1-1로 비기면서 울버햄튼과 같은 승점 59점을 기록하게 됐다. 토트넘은 골 득실에서 +14로 울버햄튼(+11)에 앞서면서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6위로 올라서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따냈다. 극적인 역전이었다.

강등될 3팀 가운데 2팀 역시 마지막 라운드에서 확정됐다. 아스톤빌라는 웨스트햄 원정에서 1-1로 비기면서 승점 35점으로 17위를 기록해 강등을 피했다. 반면 본머스와 왓포드(이상 34점)는 1점이 부족해 다음 시즌을 챔피언십에서 치르게 됐다. 본머스는 최종 라운드에서 에버튼을 3-1로 꺾었고, 왓포드는 아스널 원정에서 내리 3실점한 뒤 2골을 따라붙는 저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경기 내용만으로 강등을 피할 순 없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